커뮤니티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 다중지능 연재 1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중지능연구소 작성일09-10-20 13:11 조회2,107회 댓글0건

본문

1. 다중지능 연구소 소개 1996년 석사논문에서 다중지능 이론을 다루기 시작하여 서울대, 연대, 중앙대 등에서 교육학, 아동학 다중지능을 연구한 교수진이 구성원이 되었다. 이 연구소는 2004년 10월 '잠재력의 발견과 성장' 이라는 모토아래 우리나라 실정에 맞게 재구성하고 적용했다. 2006년 1월 지능개발 기업 최초로 신기술 벤츠 인증을 받은 교육전문 기업이 되면서 검사 보드게임 시리즈를 개발, 보급해 왔다. 2. 다중지능 이론배경 및 정의 인간의 지능을 편협하게 파악하여 서열화 한다는 문제점으로 인해 1970년대 말부터 인간의 능력을 제대로 평가, 개발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시작되었다. 아이큐는 일부능력(언어능력, 논리수학능력)만 측정하고 일관성이 없으며 아이큐수치는 성적, 사회 성공도와 상관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하여 인간의 지적능력을 다양하게 바라보는 시각을 가지게 되었다. 3. 지능의 개념 지능의 개념도 새롭게 매겨졌다. 사회적, 문화적으로 타당한 것, 교육적 의미가 있는 것, 신경 생리적으로 근거된 것으로 구분된 것을 지능으로 정하고 있다. 그에 따른 지능이 실제 뇌손상 환자들의 연구를 통한 결과를 토대로 살펴보니 여덟가지 (언어, 논리수학, 음악, 공간, 신체운동, 인간친화, 자기성찰, 자연친화지능)로 구분되었다. 4. 다중지능의 특징 및 영역 인간은 누구나 8가지 지능을 소유하고 있다. 이것은 모두 소중하다. 이것은 독립적으로 존재하지만 함께 작용한다. 개인마다 독특한 프로파일이 있다. 그러므로 개인마다 맞춤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환경과 경험에 의해 지능은 발달이 가능하다. 강점을 강화시켜 강점으로 약점을 보완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명 : 다중지능검사센터 | 대표 : 김나연 | 주소 : 경남 통영시 무전동 1063번지 일승르네상스상가 301호
대표전화 : 055-644-8883 | 팩스 : 055-642-8812 | 이메일 : [email protected] | Copyright © 2016 (주)다중지능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Scroll to Top